학과소개
학과장인사말
충북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찾아주셔서 고맙습니다.
충북대학교 정치외교학과는 충북지역의 유일한 정치외교학과로서 1981년에 신설된 이래 국가와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충북대학교 정치외교학과의 졸업생들은 학계를 비롯하여 공공기관, 정계, 법조계, 국제기구, 언론기관, 민간기업, 시민단체 등에 진출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충북대학교 정치외교학과는 정치과정에서 발생하는 정치 현상을 체계적으로 규명하도록 할 뿐만 아니라 국제관계와 지구촌 사회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의제들은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정치외교학도로서의 자질을 배양하고 있습니다. 이에 충북대학교 정치외교학과는 정치사상, 비교정치, 지역연구(미국, 중국, 일본, 유럽), 국제관계, 사회과학 데이터 분석을 담당하는 우수한 교수진을 통해 학생들이 국내외적 정치환경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이해하고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인재로 거듭나도록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충북대학교 정치외교학과 홈페이지는 학생과 교수, 정치외교학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도 유용한 공간이 되고, 특히 진학을 앞두고 학과 선택을 고민하는 예비 정치외교학도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충북대학교 정치외교학과 학과장 정 태 일
충북대학교 정치외교학과
(28644) 충북 청주시 서원구 충대로 1, 충북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정치외교학과
전화: 043-261-2204 I 팩스: 043-277-2204
로그인

개인정보처리방침
Copyright(c) 사회과학대학 정치외교학과. All rights, reserved.